2019년 지방직 9급영어 과락 35점→2020년 지방직 9급 영어 85점(50점상승)
▶아밥공 수업을 듣게 된 계기
안녕하세요! 저는 3년 공부한 공시생입니다. 공시 준비하기 전에 영어 베이스가 전혀 없었어요,그 흔한 토익 점수 조차도 없었죠.. 그래서 ㄱㄷㄱ 수업을 들었는데 그냥 무작정 커리를 따라갔던 게 문제였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이런 강의는 제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악해주지 못하고, 1:1방식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없었기 때문에 밀착 코칭 해주는 아밥공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아밥공은 공무원보다는 수능 쪽에서 유명해서 공시 준비에 적합할까 고민도 많이 했었어요. 그런데 공시영어가 요즘 수능형으로 바뀌는 추세이기도 하고 제 현재 실력에 맞게 커리를 짜주신다고 해서 바로 등록을 했습니다.
▶나의 문제점
영어문제를 풀 때 저의 가장 큰 문제점은 독해지문을 다 읽으려는 버릇이었어요.정말 말 그대로 영어 글자 하나하나를 읽고 있었죠.. 그러다 보니 지문의 핵심내용을 파악하지 못하고 감으로 문제를 풀게 됐고 계속 틀릴 수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지문에서 요점만 빠르게 파악하고 불필요한 내용은 과감하게 버릴 줄 아는 그런 훈련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커리 추천
아밥공은 저의 그런 문제를 단번에 파악하고 제 문제점에 맞는 커리를 추천해주셨어요. 제가 들었던 커리 중 가장 추천해드리고 싶은 것은 SERC와 세미파이널이에요
우선 SERC를 통해 문장을 읽고 지문이 전개될 내용을 예상하고 파악하는 것이 저한테 많은 도움이 됐어요. 이 연습을 꾸준히 하다 보니 글의 구조까지 파악할 수 있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국어 독해 점수도 따라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두번째로 세미파이널은 개인vs사회,선천vs후천, 감정vs이성 등 이런 기준을 적용해서 지문을 분석하는 방식이었는데 아 이렇게 풀 수도 있구나,이렇게 간단하고 획기적인 방법을 왜 이제야 알았을까 싶더라고요. 지문에 자주 나올 법한 기준들을 머릿속에 넣고 문제를 풀기 시작하니까 개인사회 혹은 선천후천에 관련된 핵심단어만 봐도 이 지문의 내용이 어떻게 흘러가겠구나 예상할 수 있어서 글을 빠르게 읽고 파악할 수 있었어요.
▶기타 아밥공의 장점
학습 내용 이외에 또 다른 좋은 점은 코치님들의 밀착관리였어요. 월~금 주 5일 수업에 참여하는데 당일 과제를 내지 않으면 코치님께 바로연락이 옵니다..그래서 열심히 하지 않을 수가 없더라고요 ㅋㅋ 또 모르는 문제가 생겨서 질문을 하게 되면 바로 답장을 주셨어요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요!
▶아밥공에 바라는 점
개인적으로 바라는 점이 있다면 단어 학습을 좀 더 스파르타하게 관리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아무래도 단어는 혼자 외워야 하니까 소홀해지기 쉬운 부분이거든요, 그래서 월~금 5일 동안 공부한 단어들을 주말에 랜덤으로 시험을 보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스스로의 의지가 가장 중요!
마지막으로 훌륭한 커리,코치님만큼 스스로의 의지도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는 타 강사 구문책을 미리 구매해서 아밥공 구문 커리를 따로 듣지 않았었는데 수업하면서 모르는 지문들은 전부 스스로 구문 분석을 했어요. 이것도 성적 향상에 엄청난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아무리 좋은 자료가 있고 훌륭한 코치님이 뒤에 계시더라도 본인의 의지가 없다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고 생각합니다. 아밥공 수업을 듣게 되신다면 코치님들만 믿고 가야지, 아 오늘 과제는 제출했으니 됐어 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그 분들이 열심히 하나하나 준비해주신 소중한 자료들을 다 내것으로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순간순간 최선을 다해 공부하세요.
원본 : https://cafe.naver.com/morningmealstudy/322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