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코칭후기



안채연(고2,문과) 3개월만에 3등급에서 1등급으로 !

  • 작성자 안채연
  • 작성일 2021-07-12 23:31:27
  • 조회수 286

안녕하세요 저는 아밥공 수학을 약3개월쯤 한 예비고삼입니당 !!

제가 아밥공 수학덕분에 고등학생 2년동안 한번도 받지 못했던 수학 1등급을 받게 되어서 혹시 고민하시는분들이 계신다면 도움이 되면 좋겠어서 이렇게 후기를 써봅니다 !!


일단 아밥공 수학하기전에 제 상태에대해 말해보자면 저는 수학을 좋아했기때문에 어렵다는 문제집도 많이 풀면서 시간을 많이 투자했습니다. 시험을 치기전날에도 항상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했는데도 성적은 오르지 않았고 항상 3 등급을 받아왔습니다 

일학년때부터 2학년 1학기까지 계속 이런상황이 반복되다보니까 제 수학 공부법에 문제가 있는것같다고 생각을 했고 아밥공 수학 상담을 받고 기말고사를 코치님들의 도움으로 준비하게되었습니다.


개념아카데미를 공부하게되었는데 이때 이전 저의 수학 공부법의 문제점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개념을 정확히 익히지 않고 문제만 계속 풀려고 하다보니까 어려운문제를 풀지도 못하고 시험에서 틀리게되는것이였습니다 이번엔 개념을 정확히 익혀야겠다고 생각하고 개념 아카데미를 공부하다보니 수학 문제를 이해하게되는 수준이 달라진것을느끼게되었습니다. 

모르는 문제에 대해서 해설강의를 들으면 내가 어떤 개념을 몰랐었는지 알고 정리하는 과정들을 반복하면서 개념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었습니다 !


저는 특히나 수학시험에 대한 부담감이 컸는데요ㅠㅠ,, 시간도 그렇고 1등급을 좌우하는 어려운 문제들때문에 겁먹곤했습니다 ,, 이런 문제들을 해결해줬던것이 바로 유형아카데민데요 !! 개념아카데미로 개념을 탄탄히 다졌다면 유형아카데미를 통해서 다져온 개념들을 어떻게 활용해야하는가에 대해 고민하고 배우면서 자신감을 가지게되었습니다 ! 


사실 유형아카데미 문제를 풀면서 특히 수2부분은 저한테는 생각할 것이 많아서 어렵다고 느꼈는데 어려운 문제를 푼만큼 고난이도 문제를 보았을때 어떻게 접근해야하는가, 답을 찾기위해 필요한 개념이 무엇이며 이 개념이 어떻게 응용되는지를 알게되었고 실제 시험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먼저 수2 시험에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 문제들이 많이 나왔는데 유형아카데미에서 연습한덕분에 시험 문제의 체감 난이도가 저에겐 그다지 높다고 생각되지않았고 차분하게 문제를 풀어나갔습니다 ! 시간도 남아서 한번 더 답을 확인했습니다 ! 


아쉽게 서술형에서 실수를해서 100점은 못받았지만 고등학교에서 처음으로 수학 전교 1등을 해보게되었습니다 ㅠㅠ!! 그리고 확통시험에서도 유형아카데미가 많이 도움되었어요 ! 예전에 어려운 문제가 나오면 포기하고 백지로 내거나 찍었는데 이번엔 유형아카데미에서 연습한것처럼 풀어내서 1등급을 받을 수 있게된것같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엄청나게 도움이되었던 것은 바로 오답노트입니다! 전에는 오답노트를 왜 해야하는지 잘몰랐는데 오답노트를 안했을땐 틀렸던 문제를 계속 틀렸었는데 오답노트 작성을 시작한 후로는 내가 잘못알고있던, 모르고 있었던 개념들을 다시 바로 잡게되면서 오답률이 확 낮아졌습니다! 시험전에 뭘봐야할지 모르겠을때도 오답노트 작성했던것을 보면서 다시 한번 개념정리를 하고 차분하게 시험을 볼 수 있었던것같습니다 !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