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코칭후기



7월 학평 후기

  • 작성자 한민재
  • 작성일 2021-07-07 17:48:06
  • 조회수 259

7월 학평 결과는 1등급으로 6월 평가원 모의고사 등급인 3등급과 비교하면 무려 2등급이나 올랐습니다!!


코치님이 알려주신 비문학 독해 방식인 단락을 나누어 단락의 주제를 정리하고, 정리된 주제들을 보며 전체 글의 흐름을 파악하는 방식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이렇게 공부를 하니 과학 지문은 이렇게 읽어야 한다, 경제 지문은 이렇게 접근해야 한다 같이 지문마다 독해법을 다른 독해법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일관적으로 지문을 읽다보니 지문 길이가 긴 지문들이나 여러 제제가 섞인 융합형 지문도 거리낌 없이 읽히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일관된 독해방법을 체화하다 보니 이번 모의고사에 나온 길이가 긴 지문들에서 크게 당황을 하지 않고 읽을 수 있었고, 어려운 난이도에서도 점수를 잘 얻을 수 있었습니다. 


코칭을 받으며 느낀 것이 국어는 사람마다 한계가 존재하는 과목이 아니라 올바른 방향대로 공부하고 게으름만 피우지 않는다면 누구나 고득점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국어는 노력이 배신하는 과목이 아니라 제대로 된 노력을 하기만 하면 그만큼 점수로 간다는 믿음을 가지게 됬습니다.


지금 점수 잘 받았듯이 공부를 흐트러지지 않고 열심히 해서 

수능때는 이보다더 더 높은 점수를 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원본 : https://cafe.naver.com/morningmealstudy/256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