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코칭후기



아침밥 공부 영어 60점대 초반(4등급)>> 78점(3등급) 으로!

  • 작성자 김동은
  • 작성일 2021-07-02 09:44:19
  • 조회수 347

저는 현재 고2인데 고등학교 1학년 동안 영어 모의고사를 5등급에서부터 4등급까지밖에 받지 못하고 3등급 근처도 가기가 힘들었습니다. 


중3 겨울방학 때 열심히 공부를 하지 않아 공부를 하는 방법도 잘 모르고 어떻게 풀어야 효율적인지 잘 몰라서 시간도 부족하고 끼어 맞춰가면서 해석하며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래서 고1 11월 모의고사에서 60점대 초반 점수를 받고 안되겠다 결심하게 되어 고1 겨울방학 때 유튜브 채널에서 아침밥 공부를 알게 되었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이 나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상담을 받고 나의 문제풀이 방식이 무엇이 잘못되었고 어떤 부분에서 잘못 이해했는지 알려주셨습니다. 


저는 거기서 느꼈고 겨울방학 때부터 SERC 과제를 첨삭 받아 기준을 어떻게 잡고 다음 나올 지문을 예측하며 풀어나가니 문제가 생각보다 쉽게 풀렸습니다. 처음에는 원래 하던 과제량보다 많아 하기 싫었던 날도 많았지만 강의를 듣고 내가 어려워했던 유형도 맞춰나가면서 선생님께도 댓글로 칭찬받으니 기분도 좋고 희열도 느꼈습니다. 이 맛에 꾸준히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문법 부분에서도 부족한 부분을 하나씩 메꿔나가면서 첨삭 받았고, 가장 인상 깊었던 강의 중 하나는 단어를 이미지화에서 공부하는 것이었습니다. 단어를 이미지화해서 공부하니 머리에 훨씬 쉽게 들어오고 기억에 남을뿐더러 여러 단어들을 체화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공부를 하고 떨리는 마음으로 모의고사를 본 결과 아쉽게 2등급을 놓쳤습니다. 하지만 2등급 근처까지 간 게 정말 생소하고 기분이 신기하고 좋았습니다! 


이렇게 성적을 올리니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 될 것 같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고 앞으로도 더 열심히 첨삭 받으며 성적을 올려 원하는 점수까지 도달하고 싶습니다! 코치님들 많은 도움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원본 : https://cafe.naver.com/morningmealstudy/239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