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코칭후기



아침밥공부 15개월 후기 (수학)

  • 작성자 장태규
  • 작성일 2021-07-02 09:40:13
  • 조회수 576

안녕하십니까 ‘아침밥공부’ 를 약 1년 반 동안 수강하고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에 입학하게된장태규 입니다. 고등학교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2-2, 3-1, 파이널을 ‘아침밥공부’와 함께 하며 느낀점과 후기를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과목별 수강후기를 말하기전에 ‘아침밥공부’의 가장 큰 장점을 말하자면 대부분의 강의들에서 코치님들이 직접풀어가며 어떻게 생각을 해야하는지 Flow를 따라 갈 수 있다는 점 이었습니다. 이점이 다른 학원, 인강과 다르고 이 때문에 공부의 효율성이 올라간다고 느꼈습니다.


이과를 선택하며 2학년 2학기의 미적분2, 기하와 벡터를 앞두고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기존의 학원에서는 일방적인 문제풀이 방식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친구들의 질문이 많아지면 수업이 효율적이지 못했고, 그 때문에 저의 공부시간이 줄어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때문에 학원, 인강 등을 알아보던중 Facebook에서 임코치님의 강의를 듣고 상당히 풀이가 깔끔하고 옆에서 같이 풀어준다는 느낌 때문에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받으면서 저의 문제점을 콕콕 집어 주셨습니다. 상담을 받은 후에 공부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고, 저의 문제점도 잘 잡아주실 것 같아서 아침밥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학년때에는 내신점수가 우선이었기 때문에 학교의 문제 스타일에 맞게 코치님들이 지도해 주셨습니다. 개념아카데미, 유형아카데미를 거치고 모의고사, 수능 기출문제 뿐만아니라 학교에서 나누어 주시는 프린트 또는 부교재들도 질문하시면 받아주셨습니다. 이처럼 수능뿐만 아니라 학교 내신에서도 꼼꼼히 챙겨주시며 시험에 잘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3학년이 되며 학교 친구들은 여러 유명 강사들의 인강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프리패스가 있어서 인강을 들어보았지만 판서에 쓰며 하는 강의식 수업이 저에겐 맞지 않았습니다. 기존에 준비된 풀이로 진행되었고 흐름을 따라가기가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아침밥공부 수학 카페에 있는 많은 강의들은 다른인강들과 다르게 직접 풀어나가고 선생님들도 직접 써서 푸시기 때문에 제가 푸는듯한 느낌을 받게 하고 나중에 오답노트로 복습할 때 아~ 이런 흐름으로 가는게 맞구나 라고 생각하며 복습했습니다. 파이널 기간에는 여러 자료들을 챙겨주시며 수능에 적절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이 때문에 성공적으로 입시생활을 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제 주변에 이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친구들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친구들에게 엄청 좋다고 추천해도 기존에 다니던 학원이 익숙해서, 오래 다녔다는 이유로 바꾸지않고 학원을 그대로 계속 다니는 친구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저는 지방에서 그나마 사교육으로 유명한 대구 수성구에 있으면서 여러 학원을 다녀보았습니다. 

항상 학원을 선택할 때에는 ‘이돈을 내고 내가 이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가?’를 항상 생각했습니다. 오래다녔던 학원이라고 정이 들어서 그런게 중요한게 아니라 입시에서는 결과가 더욱 중요하고 정확한 판단으로 본인이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항상 사교육에 대해서 효율적이지 못했다고 판단했던 제가 ‘아침밥공부’를 접하면서 오랜기간 함께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위에 제가 적은 후기들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온라인 코칭이 아직 많지 않기 때문에 불신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러나 코치님들의 실력들은 의심할 필요도 없고, 관리또한철저하게 해주시기 때문에 초반에 조금 힘들더라도 코치님들 믿고 시키는 것만 똑바로 하면 성적은 자연스레 상승하게 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