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학년때 아무것도 모르는 새나라의 어린이였습니다ㅠ 고등학교 영어도 중학교 내신이랑 똑같겠지하면서 교과서 본문만 대충보고 시험을쳤습니다.
그렇게 59점을 맞고 ... 충격을받아 영어 공부를 놓고 1학기 2학기 둘다 멋진점수(^^) 40점 50점 대를 받으면서 1학년을 지냈습니다..
그리고 2학년이 되어서 아침밥공부를 시작하고 (2학년1학기때는 내신코칭을 안받았습니다..<무슨패기로..;;;>
1학기! 이제다르게 공부를 해보자 하고 오디오 파일을 들으며 다시 본문을 외우고 무조건! 통암기만했습니다 .
1학기 중간고사때는 80점을 간신히 넘었습니다 , 그래서 이방법이 효과가 있나? 하고 기말고사도 그대로 공부했습니다 그렇게 기말고사는 20점이나 떨어진 점수를 받았습니다 ! 왜냐구요? 저는 문법이약한데 문법을 이해하지않고 통째로 달달 외우기만 하니까 문법에대한 변형 문제는 당연히 다틀리고 이해도못한 문법들이 나오면 당연히 이부분도 다틀리기때문에 문법위주로 나온 기말고사에서는 20점이나 떨어진 점수를 받았습니다 !
그렇게 눈물의 1학기를 보내고~~~~~~~2학기!~~~~~~~~~~~~~~~~~~~~~
이제 정말 안되겠다 하고 코치님께 내신관리를 받기 시작했고 중간고사를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코치님은 강의만 주시는게 아니라 강의를듣고 과제를 주셨고 솔직히 그과제들이 별게 아닌거같지만 전 진짜 도움이 진짜 되었습니다(찬양 맞습니다**)
강의도 이해하기 쉽게 요점만 딱딱 집어주셨고 제가궁금한것들도 잘 알려주셨습니다
그렇게 중간고사를 치고 78.2점이라는 점수를 맞았습니다 ! 물론 상위권 분들은 이게 뭐가 잘한점수야 하겠지만 문법을 이해하고 알고 풀었다는 사실이 정말 좋았고 전체적으로 그리 나쁜 점수도 아니여서 (시험이 조금 어렵게 나옴)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
ㅜㅜ 물론 실수도 있어서 아쉬웠구요, 그렇게 기말고사는 꼭 점수를 더 끌어올린다 !@!!
이 마인드로 열심히 더더욱 열심히 강의를 들으며 이해하고 나오는 문법들은 다 설명할수 있도록 공부했습니다 그렇게 기말고사날 !! 92점이라는 고등학교 들어와서 처음 맞아보는 점수를 맞게되고... ㅜㅜㅜㅜㅜ 너무 기뻤습니다
정말 나한테 맞는 공부방법을 찾으면 점수가 오르구나!!! 라는걸 느낀 순간이였습니다~!!!! 코치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정말 좋았던 부분은 너무길어서 지루한 강의들보다는 요점만 딱딱집은 꿀강의! 이부분인거 같습니다! 저는 코치님이 주신 강의가 잘 맞았던거같아요!!!!! 정말 좋았고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이 되겠습니다!!
원본 : https://cafe.naver.com/morningmealstudy/230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