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코칭후기



고2 이과 내신 수학 상승 후기

  • 작성자 김민석
  • 작성일 2021-06-30 19:08:51
  • 조회수 271

안녕하세요 코칭 3개월 받은 고2 이과 학생입니다.


성적은 1학기 기말에 미적분은 80점대 후반, 확통은 90점 조금 넘겼었고 2학기 중간 때 미적분은 90점 후반, 확통은 100점으로 상승했습니다.


 제가 아침밥공부를 시작하기 전에는 수학 학원을 다녔습니다. 

학원에서는 내신 기간에 교과서만 주구장창 풀게 했었고 그 결과 교과서에 있지 않은 새로운 문제들은 잘 풀지 못하고 찍고 넘기거나 풀다가 시간을 지체해서 시험문제를 다 풀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매 시험마다 찍거나 못 푸는 문제가 생기니 성적이 잘 나와도, 못 나와도  항상 운에 의지하는 것 같아 언제 성적이 뚝 떨어질지 몰라서 걱정되었습니다. 


그러다 페북에서 아침밥공부 광고를 보고 학원을 끊고 코칭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코칭을 시작하고나서 개념아카데미를 시작했는데, 개념아카데미를 진행하면서 학원 다니는 다른 친구들보다 더 빠르게, 부족한 점 없이 개념을 확립할 수 있었고, 문제 풀 때 유용한 각종 팁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형아카데미를 진행할 때는 문제를 정말 많이 틀리고, 버벅였지만, 유형아카데미에서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많이 접해본 결과 이 경험들이 바탕이 되어 성적이 상승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시험을 보면서 코칭 전과 후의 차이를 확연히 느꼈는데, 강의에서 알려주신 팁들을 사용하다보니 문제를 더 정확하고 빠르게 풀 수 있어 오히려 시간이 남았고, 

내신 기간에 나눠주시는 내신 양치기를 열심히 푼 결과, 학교 시험에서도 교재 속의 문제와 유사한 스타일의 문제들이 나와서 새로운 문제여도 비교적 부담감 없이 문제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시험을 통해 코치님들이 시키시는 대로만 하면 성적이 오른다는 점을 깨달았고 아침밥공부에 대한 확신이 생겼습니다. 


코치님들이 제시하시는 방향으로만 가다보면 성적 상승은 당연히 따라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본 : https://cafe.naver.com/morningmealstudy/225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