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아침밥공부 국어 약 4개월간 코칭받은 고3학생입니다.
저는 이번에 본 중간고사에서 98점을 얻었습니다.(1등급확정!!)
이번 시험범위에는 수특독서와 고전문학, 문법이 포함됐었는데 코칭받으면서 비문학커리(기본), 문학커리 (기본), 문법커리를 진행했던게 도움이 됐습니다.
독서파트에서는 지문 분석을 위주로 공부했는데 대충 몇 문단쯤에서는 이런내용, 이 쯤에서는 저런내용 이런식으로 공부하고, 각 문단의 주요내용을 정리하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래서 시험문제 풀 때 모의고사 푸는 것처럼 스키밍스캐닝했습니다. 시험 전에 지문을 읽고 그 지문을 기억해서 문제를 풀면 주관이 들어갈 것 같아서 모든 문제 스키밍스캐닝했습니다. 그리고 학교 시험에 교과서에 없는 새로운 비문학지문이 나왔는데 비문학커리 진행하면서 배운 스키밍스캐닝 덕분에 시간 부족하지 않게 풀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 지문 문제는 모두 맞았습니다. (이 부분이 고득점에 가장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문학파트에서는 코치님께서 따로 주신 자료와 학교 프린트로 공부를 했는데 코치님께서 주신 자료들이 다 자세하게 필기가 되어있어서 학교 프린트와 비교하면서공부했습니다. 학교 프린트에서 왜 이런말이 나왔는지 이해가 안된는 거는 자료를 보면 거의 다 나와있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가장 많이 됐습니다.
문법파트에서는 학교 시험범위가 전에 아밥공에서 공부했던 음운변동파트랑 겹쳐서 친구들 문법공부할 때 문학 더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문법커리 나갈 때 잘 해놔서 그런지 내신문법시간 투자를 많이 할 필요성을 못 느꼈습니다.)
아 그리고 코치님이 '수특독서 이부분에서 나올 것 같다' 하셨는데 완전 적중했습니다!! 공부할 때 그 문제도 꼼꼼히 분석해서 시험문제푸는데 시간을 많이 뺏기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국어는 정말 스키밍스캐닝이 답인 것 같네요 모두 아밥공국어하세요!!!!!
원본 : https://cafe.naver.com/morningmealstudy/204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