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코칭후기



前 중3 , 現 예비 고1의 아침밥공부 영어 수학 체험기

  • 작성자 정세윤
  • 작성일 2021-06-18 11:08:58
  • 조회수 152

안녕하십니까. 前 중3 , 現 예비 고1 인 아침밥공부 코칭을 진행하고 있는 남학생입니다.


저는 아침밥공부 코칭 시스템중 수학 , 영어를 진행하고 있고, 총 3달을 해왔습니다.


중3때는 중하위권에서 머물렀었고 , 학원을 다니긴 했지만 , 탱자탱자 놀며 게임만 했고 , 게임밖에 몰랐습니다 (중3 1학기까지 그냥 게임폐인 수준으로 지냈죠.. 인기게임 league of legends (속칭 LOL)을 하루에 7시간이나 했던..)


기상 -> 학교 -> 학원 (2시간?정도 했었던걸로 기억해요) -> 게임 -> 저녁 -> 게임 -> 핸드폰 하다가 12시에 잠


이런 습관을 유지하다가 , 페이스북을 하던중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감히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큰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네. 아침밥공부를 만났죠 ㅎㅎㅎ


처음엔 이런데도 있나? 했는데 아침밥공부 페이스북에 게시된 영어 문장 풀이 (저희는 짤강이라고 부릅니다) 영상을 봤는데 일단 재밌고 S.E.R.C로 쫙쫙 국어 지문 읽듯이 푸시니까 완전 신기하더라고요.. (S.E.R.C 관련 내용은 아래에 있어요!) 바로 학원 끊고 아침밥공부 코칭을 받게됬습니다 ㅎㅎㅎ


영어 같은경우를 예를 들자면 코칭을 시작하기전에 테스트를 간단하게 보는데 , 자신의 수준을 적나라하게 드러나서 좋았어요. 자신의 한계? 도 알 수 있었고요 ㅎㅎ


이제 본격적으로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영어 코칭 시스템의 장점을 살펴볼텐데요. 단점은 영어,수학이랑 같이 묶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예비 고1이라 글에 두서가 없는점 이해해주실꺼죠? :D


먼저 영어 코칭 시스템의 장점부터 말하자면 , 


1. 풍부한 어휘자료 (어휘의 어원 , 이미지 , 어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는 그림설명, 등등.. 전 그림설명이 제일 좋았던거 같아요!)


2. 자동 복습 시스템 (내가 공부한 문장에서 빼놓고 공부하지 못한 부분 or 몰랐던 어휘를 복습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3. 질 높은 테스트 (각각 배정받은 커리큘럼마다 1회차,2회차 테스트가 있는데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테스트에서 틀리기 쉽상이고, 틀리면 재첨삭을 받아야되기 때문에 더 집중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ㅎㅎ)


4. S.E.R.C 비법 전수(?) (이게 뭔가 하시는분도 계시겠지만 영어 문장을 풀때 굉장히 좋았어요!! 자세한건 코칭하시면 알게될겁니다. 전 이거 딱 듣고 "아 이거다!" 해서 아직까지도 영어 코칭을 진행하고 있을정도로 좋은 기술이에요!)


5. 자신이 모르는 문장 짤강으로 찍어서 올려주심 (내가 정말 모르겠다! 이 문장 기준도 어떻게 잡는지도 모르겠고 어떻게 푸는지 모르겠다! 하는 문장은 게인게시판에 요청을 하면 뭐코치님이 자세하게 해주세요!! 완전 좋아요)


6.끝없이 질문해도 받아주심 (이건 영어,수학 공통장점 인데 엄청 좋아요.. 학원이나 그룹과외처럼 애들 눈치안보고 질문할 수 있는거.. 학부모님들은 의아해 하실수도 있지만 학원이나 그룹과외에선 애들한테 피해를 줄까봐 질문을 잘 못하거든요.. 근데 아침밥공부에서는 끝까지 모르는거 질문을 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7.집에서 편하게 인터넷 접속해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이것도 영어 수학 공통인데 학원이나 그룹과외 같은 경우에는 모이는 장소에 가는 시간 , 나는 이문제 빨리 알고 싶은데 학원이나 그룹과외는 하는 시간이 제약되어 있어서 난 더 알고싶은데 못하고.. 요런게 좀 있는데 아침밥공부는 그냥 온라인으로 편하게 들으면 되니까 좋아요!!)


8. 누적된 자료량 (이것도 영어수학 공통인데 양도 엄청나게 많은데 중요한것만 정리되있는.. 뭔가 사전같은 느낌이에요 ㅎㅎ 이것도 엄청 좋아요!!)


그리고 수학 코칭 시스템의 장점을 알아보자면


1. 필수아카데미로 수능 필수 과정을 맛보기로 보고간다! (수능에 가장 필요한 단원을 임코치님,1코치님의 개념설명을 듣고 개념을 필기하고 연습문제도 풀어보고 수능에 필요한걸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2. 필수아카데미가 끝난 후 개념아카데미로 자신이 나가야할 단원을 알려주신 후 , 개념을 자세히 배운다! (배운 개념을 통해서 문제에 개념을 적용시키는 연습도 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3. 개념아카데미가 끝난후 , 3점기출아카데미 or 유형아카데미를 통해 유형 문제풀이까지 확실히 잡는다!!


가 있어요!


이제 영어,수학 코칭 시스템의 단점을 살펴보자면


1. 주말에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늦게 받는다 *영어,수학 공통 (왜냐하면 주말에는 코치님들이 아침밥공부 사무실?에 나가시면 노동법 중에 주5일근무제 위반으로 잡혀가신다고.. 하시네요 그래도 코치님들의 재량으로 답변은 어느정도 받을 수 있어요!)


2. 홈페이지 사용이 처음엔 어렵다 *영어 (살짝 복잡하긴 한데 그래도 한번 알면 그냥 네이버 들어가듯이 자연스럽게 코칭을 진행하실 수 있을거에요. 인터넷 많이하는 저도 처음엔 애를 좀 먹었어요.. ㅎㅎㅎ)


자세하게 글을 쓰다보니까 장문이 되버렸네요.. ㅎㅎㅎ


이 글을 보시고 아침밥공부 코칭을 받을까? 말까? 라는 약간의 딜레마?에 빠지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원본 : https://cafe.naver.com/morningmealstudy/127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