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 정리
소화반 : EBS 수능특강의 지문의 난이도를 낮추어 재구성한 지문으로 공부하는 것
정규반 : EBS 수능특강 지문을 공부하는 것
1. 진행 분량은?
각각 1회씩
2. 만족도는?
★★★★★
3. 좋은 부분
일단 각각을 얘기해볼게요
소화반은 EBS 수능특강을 보기엔 조금 버거운 학생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건데요 소화반전용으로 나온 EBS 수능특강 지문을 보면 영어를 잘하지 않는 저도 쉽게 해석이 된답니다! 일단 단어가 쉽게 나오구요 문장구조도 어렵지 않고 쉽고, 자주 본 문장구조로 바뀌어서 나오니까 굉장히 좋았던 것 같아요!!
예)
소화반 문장 : It is important that all students know what to do if they face a wildfire.
수능특강 원문 : It is vital that all students and staff know what to do should we face a wildfire.
이렇게 두 문장을 비교해보면 둘다 It~that 가주어 진주어 구문인데 저한테는 조금 사소했던 단어인 vital을 important로 바꾸어주니 해석이 조금 편해졌어요 왜냐하면 vital은 제가 외웠던 단어긴 했는데 잘 기억이 안났거든요 그리고 문장 구조도 조금 더 잘 보인달까요?
단어가 조금 어렵고 모르면 그 단어에 초점이 맞춰져서 단어 뜻 상상하느라 문장구조가 잘 안읽히는데 이렇게 단어도 쉽게 바꾸어 놓으니 해석하기 수월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또한, 수능특강 원문에서 should we face a wildfire이라는 가정법 도치 문장을 원래 형태로 바꾸어서 써주시니 막히는 부분이 없이 잘 해석이 되었던 것 같아요!!
저같은 분들이 조금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 가정법은 볼줄 아는데 가정법 도치는 볼줄 모르는 그런 건데 이 문장을 통해서 아 이러한 부분들이 이렇게 이해하기 쉽게 바뀌었구나라고 느끼게 되었죠!! 그리고 내용을 파악하는데도 그다지 어렵지 않았구요!!
이제 소화반을 공부하고 정규반에 가서 수능특강 원문을 다시 한번 풀어봤는데요 이거 또 느낌이 색다르더라구요 아무래도 소화반에서 이미 쉬운 지문으로 한번 보고 나서 원래 지문을 보니까 내용적인 측면에서 이해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구요
조금 문제라면 문장구조가 어려워진 것과 단어의 수준이 높아진 건데 이건 제가 공부하면서 채워야할 분량이니까 괜찮았구요!! 더 좋았던 건 지문의 길이였는데요!! 저는 원래 조금 긴 지문을 읽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소화반에서 내용을 어느정도 파악하고나서 긴 지문을 읽으니 어려움 없이 잘 읽었던 것 같아요!! 뭐 이미 내용을 알기 때문에 그렇지 않냐라고 말하실 수 있지만 저한테는 굉장히 좋았다는거!!
아무튼 저는 굉장히 이 구조에 대해 만족스러워요!! 앞으로 더 열심히 할 거구요!! 저처럼 영어에 대한 자신감은 있는데 그 자신감에 비해 실력이 조금 안되시는 분들은 소화반과 정규반을 병행해보는거 절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오히려 더 재미있고 약간의 실력이 향상되는 듯한 느낌이 드니까 꼭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뭐코치님 감사합니다!!(아직 1회차 밖에 안했는데 너무 후기가 방대하지 않나 싶지만 그래도 저는 쓸겁니다!)
원본 : https://cafe.naver.com/morningmealstudy/126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