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코칭후기



수능 영어 아밥공 후기!

  • 작성자 이은정
  • 작성일 2021-06-01 19:24:17
  • 조회수 344

우선 이번 수능에서 전 93점이 나왔습니당!장족의 발전이에요ㅠㅠㅠㅠ


듣기에서 여자가 할 일 고르는 걸 남자가 할 일 골라서 안전빵 1등급은 놓쳤지만 지금 간당간당 1등급이에요..! (1등급 나와라!!!)


각설하고! (바쁘신 분은 결론만!)


제가 처음 아밥공에 등록한 건 6월 모평이 끝나고였어요.. 결과는 처참....항상 나오던 2등급에서 6월 78..3등급으로 떨어졌습니다.4월까지도 국영수로 최저를 맞추던 저라서 당연히 6월도 맞추겠거니 했는데 역시 평가원..통수를 맞았어여


그 후 충격먹고 3월때부터 페북으로 가끔 봤던 아밥공을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등록했습니다

처음에 아밥공이 온라인으로 하는거라 걱정을 많이 했었어요ㅠㅠ학원 숙제처럼 누가 바로 옆에서 확인하지 않는 이상 저 혼자 공부하는 걸 힘들어했거든요,한마디로 자기주도가 잘 안됐습니다ㅠ(거기다가 의지박약..)


일단 아밥공을 시작하면서 가이드를 2,3일?정도 계속 읽었어요,처음에 독해이야기 이런 걸 하는 데 이거하다보면 이용법 금방 익혀요ㅎㅎ

아밥공에서 처음 이용한 건 단어 이미지화!!진짜 꿀입니다.코칭 자료보면서 노트에 필기한 단어는 한 번만 봐도 바로 기억에 남았어요!그 덕에 어려운 단어 금방금방 외웠습니다!!


그리고 구문 같은 경우 구체적으로 질문해야 답을 주실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어디 부분을 모르는건가'라는 생각을 계속 하게 돼요.그래서 옛날 같으면 '그냥 모르겠어요'라고 질문 하던 걸 구체적으로 '~가 이해가 안돼서 ~가 궁금합니다'혹은 '제가 ~게 생각했는데 이게 맞나요?'라고 질문하면서 제가 어디가 부족한지도 알았고 그 부분을 채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첨삭 정말 잘해주십니닿ㅎㅎ진짜 자잘한 거 여쭤봐도 다 대답해주세요!!

그리고 시간 상관없이 궁금증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당!


그런데 위에서도 말했듯 전 누가 바로 옆에서 쪼지 않는 이상 할 일을 잘 안해요..역시나 아밥공도 게으르게 이용했습니다ㅠㅠ아밥공의 자랑인 SERC도 첨삭은 한 2지문 했을까요..저 진짜 돈 아까울 정도로 안했어요


그렇게 9월이 되었고 아밥공 스킬 적용하며 풀었더니 그나마 점수는 올랐지만 등급은 그대로..좌절했습니다,'내가 안했던게 티가 여기서 나는구나'라고 생각했어요.

9월 모평 후 수시 준비하면서는 시간이 없어서 제대로 이용못하고 그렇게 10월이 됐습니다.

그래도 아밥공을 6월부터 하면서 첨삭을 받진 못해도 학원에서 모의고사 풀 때 아밥공 스킬 적용하려고 많이 노력했어요! 그런데 10월 모고도 3등급..끄억..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과제를 못하더라도 아밥공 스킬은 확실히 익히고 수능보자'라는 생각으로 스킬 익혔습니다. 기출문제 풀면서 계속 SERC적용했고 오답할 때도 SERC를 이용했어요.

그랬더니 글이 완벽히 이해되지 않아도 단서로 답을 맞출 수 있었슴당. 그리고 11월 수능 직전까지 혼자 기출문제 풀고 틀린 문제는 그 유형에 대해 코치님이 SERC짤강 찍어놓으신거 보면서 단서 찾는 걸 연습했습니다. 수능 날 아침까지 코치님이 유형별 SERC짤강 찍어놓으신 거 보고 수능보러 갔습니다.


수능 당일, 평소 1나오던 국어,수학이 제 멘탈을 후드려 팼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지만 전 멘탈 깨지지 않고 영어에 집중했습니다(참고로 여러분 수능 국,수 망쳤다고 오후에 멘탈 놓지 마세요!!)


영어 풀면서 저는 연계 많이 느꼈어요(저만 그랬나여..기분탓인가)그리고 글을 읽을 때 웬만해선 아밥공 스킬만 적용했습니다.그랬더니 정말 모르겠는 지문 빼고는 다 쉽게 풀렸어요!!헷갈렸던 문제도 아밥공 스킬로 해결!


덕분에 어제 수능에서 영어는 건졌네요ㅎㅎ

쓰다보니 굉장히 길어졌는데ㅎ......영어 1등급 나올 수도 있겠다는 코치님 말씀에 기분 좋아서 두서없이 썼네요ㅠ


*결론:이미지화짱,SERC짱

        저처럼 게으른 분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스킬은 꼭 익히세요!!!!게을러서 문제 푼 후 첨삭을 못 받더라도 유형별 스킬을 익히면서 문제를 푸세요!!!!!

        오답도 SERC로!!!!!!!!!!단어는 이미지화가 진!리!

코치님들 그동안 게으른 저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아밥공 스킬 덕분에 3개 학교는 최저 맞출 수 있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남은 여러분도 유형별 스킬 잘 익히셔서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ㅎㅎ!!!


원본 : https://cafe.naver.com/morningmealstudy/117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