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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아침밥공부 이용약관

  • 작성자 이해균
  • 작성일 2023-04-05 15:39:52
  • 조회수 111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아침밥공부(주)(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교육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1. "이용자"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에 이용권한을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컨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교육서비스 전반을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광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1.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하여야 하는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합니다.
  2.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보호자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보호자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의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등의 연락처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0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웹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컨텐츠 서비스 목록의 열람 및 선택
    • 컨텐츠 서비스 상세정보 확인
    • 결제하기 클릭
    •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환불규정 안내)
    • 성명, 연락처 등 개인정보 입력
    • 결제수단 선택
    • 결제금액 재확인
    • 결제
  3. 회사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4.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1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2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지급방법)

  •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제14조(서비스의 이용기간)

  • 회사의 서비스는 한 달을 기준으로 하며, 이는 결제일(日)로부터 28日~31日을 의미합니다.

제15조(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인터넷 브라우져 Chrome(구글 크롬)을 권장합니다.

제16조(회사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하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7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공유하는 경우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8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9조(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 등은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20조(온라인 강좌 교습비의 환불 및 변경)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등에 대해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2. 회사에서 지급된 프로모션 상품들 (예: 스마트펜, 스마트노트) 의 비용을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원의 교습정지, 자진폐원, 등록말소 등

교습을 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교습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

총 교습 기간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 기간의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 기간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교습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교습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

교습 시작 후

반환 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대상 교습비등(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과 나머지 월의 교습비 등의 전액을 합산한 금액

1. 총 교습시간은 교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 교습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 원격교습의 경우 반환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


제21조(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분쟁의 해결 등)

  1.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거래 또는 이용에 관한 분쟁은 콘텐츠분쟁조정 위원회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3년 4월 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을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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